존경하는 대성고등학교 동문 여러분
27기 이병철입니다.
먼저, 대전대성고등학교 동문을 대표하는 동문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더 없이 영광스러운 자리이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도 느껴지는게 사실입니다.
사학의 명문 대전대성고등학교는 1954년 개교 이래 70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국내외 곳곳에서 활동하는 2만 3천여명 동문들과 함께 우리 동문회는 모교 발전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선배님들이 일구어 오신 전통들을 잘 계승ㆍ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13대 동문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3년 동안 코로나19는 세계의 경제뿐만 아니라 교육, 사회, 문화 등 우리의 삶 전체를 바꿔 놓았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13대 동문회는 ‘함께 하면 행복합니다. 함께해요!’라는 슬로건으로 동문 여러분과 함께 나아가려고 합니다.
경험이 많은 선배 세대와 개성 넘치고 창의적인 젊은 세대들이 화합하여 다시 새롭게 도약하는 ‘함께 하는 동문회’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입니다.
동문 여러분들의 끈끈한 모교사랑, 서로 밀어주고 이끌어주는 상호협력, 강력한 연대의식은 이미 그 어느 동문회도 흉내 낼 수 없는 우리 모두의 자랑입니다.
이런 우리 모두의 자랑을 더 강하고 끈끈하게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 곁에는 늘 우리 동문회가 있습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13대 동문회에 선후배 동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든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 2일
총동문회장 이병철